1. 컴퓨터 구조의 접근 방법
CPU 디자인 과정에서 컨트롤 유닛이 해석할 명령어가 만들어진다.
1-1. 명령어 구조와 명령어 디자인
레지스터 길이를 16비트로 정하였으니 명령어 길이도 16비트로 구성한다.
CISC보다 RISC가 클럭 당 처리할 수 있는 명령어 개수가 더 많다. (Pipelining 기법)
2. LOAD & STORE 명령어 DESIGN
LOAD: 메인 메모리에 있는 데이터를 레지스터에 이동시킨다.
STORE: 레지스터에 있는 데이터를 메인 메모리로 이동시킨다.
3. Direct 모드와 Indirect 모드
하나의 명령어에 여러 정보를 담으면 표현 가능한 데이터 크기의 제한이 생긴다.
Direct 모드는 모든 메모리 영역에 접근이 불가능하다.
InDirect 모드는 메모리 접근 방법에 다양성을 부여한다. [] 기호로 주솟값을 감싸면 Indirect 모드 연산 의미.
'개인 공부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커널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핸들 (0) | 2022.05.31 |
---|---|
05: 프로세스 생성과 소멸 (0) | 2022.05.30 |
03: 64비트 기반 프로그래밍 (0) | 2022.04.07 |
02: 아스키코드와 유니코드 (0) | 2022.04.01 |
01: 컴퓨터 구조 (0) | 2022.03.23 |